본문 바로가기

학생활동

분과활동

분과활동

제주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글자크게 글자작게 프린트

마당극

아라어문학 행사때 큰 역할을 하게 되는 분과이다.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는 소재를 발굴하여 연극영화의 시나리오 같은 연출이 아닌 현대판 마당극처럼 판소리 풍의 어투로써 즐거운 볼거리를 연출한다. 영화처럼 어떠한 시스템도 갖추어지지 않은 마당에서 사회에 대한 신랄한 풍자를 극으로 표현해 내고 관객들과 함께 대화를 하고 진행해 나가는 아주 멋지고 재미있는 극이다. 

영상작가 연구회

영상작가 연구회는 국어국문학과 제 2의 창작 분야라 할 수 있는 영상물 창작 즉, TV드라마 대본, 영화 시나리오 등의 연구와 비평, 창작을 하는 모임이다. 최근 우리나라의 영화들이 상업적인 면에서나 작품성의 유형이 세분화되면서 점차 발전하고 잇는 우리 영화의 미래를 바라보는 것으로 시작하여, ‘좋은 시나리오에서 좋은 작품이 나온다’ 라는 기치아래 분과들 중에서도 활동이 활발할 뿐만이 아니라 인기도가 제일 높은 분과이다. 영상작가 연구회는 일상 속에 영상물의 비중이 점점 커져가는 만큼, 새로운 시각으로 대중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고, 변화시킨다는 자세로 항상 새롭게 거듭날 것이다. 
 

문예창작분과

현재 문예창작분과는 기존에 잇던 시창작분과와 소설창작분과를 병합하여 재탄생하게 된 분과이다. 창작에 관심있는 학우들 끼리 모여 얘기를 나누는 분과로써 과 행사에도 참여하고 수업에서는 얻기 힘들 수도 있는 학우들간의 문학에 관한 대화들을 진솔하게 풀어볼 수 있는 자리이다. 이는 제주대학교에는 개설되지 않은 문예창작학과에 대한 국문학과의 마련책 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 분과 역시 축제 때 시화전 및 소설책 판매를 한다.